엑셀 수식 곱하기 정리


가계부 양식에서는 더하기나 빼기 그리고 평균 함수는 흔히 사용된다. 하지만 물건을 사고 파시는 분들은 오히려 엑셀 수식 곱하기 함수를 더 많이 찾을 것이다. 왜냐하면 수량과 단가 그리고 갯수를 각각 계산하기 위해선 이러한 수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간단명료한 엑셀 기초다지기를 시작하겠다.

곱하기는 PRODUCT 수식이 답이다.



새로 구입한 사무실 비품들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런 소모품들은 경제적으로 한 번에 많이 구비해두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하나씩 계산기를 두들기기는 쉽지만 번거롭다. 그럴때 엑셀의 힘을 빌리면 된다.



값을 입려하려는 셀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수식을 찾는다.



함수삽입(fx)를 열어준다.



함수 마법사가 열린다. 함수 검색(S)에서 PRODUCT를 타입해서 찾을 수 있고 범주 선택 수학/삼각을 한 후 PRODUCT를 스크롤로 조정하며 찾을 수 있다.



함수 인수창에서는 엑셀 수식 곱하기 적용을 할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Number 1 칸을 입력해주면 된다. 마우스 드래그로도 편하게 설정 가능하다.




글쓴이가 쓴 내용이 복잡하다. 그냥 다이렉트로 셀에 입력하자



이 방법은 위처럼 간단한 수식에서 더 편할 수 있다. 수식 입력줄과 셀을 주목 바란다. 등호(=)를 입력하고 곱하려는 식의 첫 셀을 선택한다. 그리고 곱셈 표시를 해줄 별표"*"를 넣고 다음 곱셈하려는 셀을 타이핑 또는 눌러준다. 마지막으로 엔터를 하면 짠하고 끝난다.



드래그를 해주면 자동으로 동일한 수식을 어렵지 않게 자동반영 시킬 수 있다. 이렇게 엑셀 수식 곱하기 정리를 마치겠다. 이제부터 자유자재로 곱셈 함수를 활용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