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페이드아웃 같이 해봐요


동영상을 편집할 때 우리는 마무리를 부드럽게 할 필요가 있다. 아무리 중간 흐름이 매끈해도 마지막이 어색하다면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남길 것이다. 그래서 끝을 암시하는 엔딩 크레딧을 넣는다든지 또는 자연스러운 영상 효과를 추가하면서 이 부분을 신경쓸 필요가 있다. 무비메이커 페이드아웃 효과는 사실 가장 무난한 끝내기다. 그 이유는 해당 임팩트가 왠만하면 거의 모든 상황에서 다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는 소리와 영상의 페이드아웃효과를 둘 다 다루겠다.


먼저 음향 페이드인과 페이드아웃 정복합시다.



비디오 및 사진 추가로 제작하고 있는 자료를 가져온다. 이미 무비메이커로 프로젝트를 저장한 적이 있다면 파일에서 불러온다.



영상에 소리가 이미 내재되어 있는 상태라면 이렇게 동영상 도구 편집 탭만 생긴다. 이 곳에서 무비메이커 페이드아웃 시간대를 세팅할 수 있다. 페인드인을 하고 싶으면 바로 위에서 동일하게 조절한다.



영상에는 오디오가 없고 음악 파일을 따로 삽입한 경우라면 방법을 달리해야한다. 음악 도구 옵션에서 페이드 아웃을 조정한다. 만약 이와같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동영상 도구쪽을 만지면 변화가 없다. 이렇게하면 음향 쪽 세팅은 끝이다.




이제 화면을 페이드인과 아웃느낌으로 시작 및 마무리하자



페이드인은 비교적 쉽다. 애니매이션에서 흐리게(검정효과)를 넣어주면 된다.



페이드 아웃 간단하게 두 단계 정도를 더 거쳐야한다. 먼저 에서 제작진 장면을 삽입한다. 검은색 배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갑자기 뜬금없이 이렇게 넣는 이유는 무비메이커 자체적으로 한 번에 적용하는 애니매이션 전환이 없기 때문이다. 2012버젼이 그렇다. 그래서 두 가지 정도의 기능을 섞어서 동일한 효과를 낼 것이다.



추가된 검은색 화면에서 제작진이 들어가는 글들은 없애주고 애니메이션으로 이동한다. 만약 마지막에 글 넣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원하는 내용을 타이핑한다.



흩어 뿌리기 묶음에 있는 흐리게 검정효과를 선택한다.


무비메이커 페이드아웃 그리고 페이드인 효과가 잘 적용된 모습이다. 참고로 애니메이션 효과의 시간조절이 가능하다. 필요시 늘리거나 짧게할 수 있다. 이렇게 음향과 화면 모두 설정할 수 있으니 앞으로 애용하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