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동영상 삽입 쉬워요


흔히들 영상자료와 엑셀을 쉽게 연결시키지 않지만 은근 필요할 때도 많다. 한 시트 안에서 자료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할 때 필요에 따라 영상자료와 같은 추가 자료를 옆에다 두면 편리하다. 하지만 막상 엑셀 동영상 삽입 시도를 하면 다른 MS 프로그램들 처럼 삽입탭에 가더라도 해당 기능을 찾을 수 없다. 사용 빈도수 때문에 아마 그런것 같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게 아니다. 몇 단계만 거치면 쉬우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된다.


먼저 개발 도구 탭을 활성화 시키자.


처음에는 개발 도구 탭을 활성화 시켜야 한다. 이건 엑셀버젼에 따라 방법이 조금 갈린다. 본인처럼 2016을 쓰지 않고 2012나 그와 비슷한 연식의 버젼을 쓰고 계신 분들은 다음과 같이 해주면 된다. 파일 ▷ Excel 옵션 ▷ 기본 설정 ▷ 리본 메뉴에 개발 도구 탭 표시 체크 ▷ 확인을 해주면 된다.




본인과 동일한 2016 버젼을 사용하고 있으면 다음의 과정을 따른다. 흥미롭게도 조금 더 깊숙이 나아가야한다. 복잡해졌다 해야할지 아니면 좀 더 세밀화되었다고 해야할지 모르겠다.



파일에서 옵션으로 이동한다.



옵션창에서 리본 사용자 지정으로 가신후 명령 목록 중 기본 탭을 택한다.



그리고 개발 도구추가해 주고 정상적으로 들어갔는지 검토하확인한다.


본격적으로 엑셀 동영상 삽입 해보자


이 단계부터는 버젼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하게 작업할 수 있다. 추가된 개발 도구 탭에서 삽입 그리고 기타 컨트롤로 들어간다.



기타 컨트롤 중에서 Windows Media Player를 찾는다.




Shockwave Flash Object를 이용해도 된다. 본인은 좀 더 친근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겠다.



적절한 크기로 만들어 주고 우클릭 후 속성에 들어간다.



컴퓨터에 저장된 엑셀 동영상 삽입 하기를 원한다면 파일 위치를 예시처럼 URL 옆에 기입한다. 유튜브 영상을 넣으시려면 해당 유튜브 주소를 가져와서 붙여넣기를 한다. 그리고 속성만 닫기를 한다. (Shockwave Flash Object는 URL이 아닌 Movie 줄에 해야한다.)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선 디자인 모드를 해준다. 이렇게 긴 것 같으면서도 짧은 엑셀 동영상 삽입 강의가 끝났다. 모두들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이만 글을 줄이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