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 회전 쉽다


아무리 사진을 잘 찍는 사람이라도 완벽하게 각도를 재며 찍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다. 왜냐하면 포토샵 사진 회전 효과로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절대 어렵지 않으니 1분만 집중해 주시면 감사드리겠다.



예제로 글쓴이가 최근 휴가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사용하겠다. 사물이나 인물을 찾았지만 마땅한게 없어서 풍경을 가져왔다. 그래도 설명하기에는 충분하다.



일반 가장 많이 찾으시는 90도 또는 180도 돌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다. 사진을 포토샵 프로그램에서 열어주시고 이미지 메뉴에서 이미지 회전 그리고 원하는 각도를 선택한다.




주로 스마트폰으로 급하게 찍을 때 가로 세로가 바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요긴하게 쓰인다. 만약 회전이 아닌 거울을 보듯이 좌우 또는 상하 대칭을 원하면 캔버스 가로 또는 세로로 뒤집기를 하면 된다.



잘 적용이 되면 명령한대로 포토샵 사진 회전 적용된다. 만약에 영어버전을 쓰고 계시는 분이라면 90CW는 시계방향이고 90CCW는 그 반대라는 것을 기억하시고 진행하시면 된다. 그런데 우리가 이렇게 언제나 반듯하게만 사진을 돌리고 싶어하진 않는다. 여기까지만 알려드리면 너무 부족하다. 이제 다른 방법도 살펴보겠다.


각도 수치를 입력해서 돌리기



조절해야할 각도를 미리 알고 있다면 이미지 회전에서 임의를 사용한다.



수치를 입력하고 방향을 선택한 후 확인을 한다.



그러면 수치만큼 기울기가 적용된다. 꼭 수평을 맞추려고 하지 않아도 이렇게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런데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각도를 수치적으로 모르고 90도 단위는 원치 않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런 분들을 위해 자유변형 효과를 사용한 포토샵 사진 회전 방법을 소개하겠다.


마우스로 자유롭게 돌리기



이미지를 전체 선택(컨트롤+a)을 해주고 편집에서 자유 변형(컨트롤+t)을 해준다.



마우스로 모서리 혹은 변 바깥 부분에서 돌려 주시면 된다. 다른 프로그램에서 도형 돌리는 것과 비슷하다. 지금까지 본 스킬들을 사용하면 거의 모든 포토샵 사진 회전 하기를 하실 수 있다. 유익하게 활용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이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