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스테이션 활용하자


블로그를 운영할 때 글쓴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면서도 지키지 못하는게 있다. 그것은 바로 "꾸준함"이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이라 말할 수 있다. 어떤 분들은 가끔씩 일기처럼 포스팅 하시는걸 즐기시고, 어떤 분들은 직업처럼 블로그를 다루기도 한다. 솔직히 필자는 처음에 수익만 바라보며 시작하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 공간에 애정이 생기면서 건강하게 블로그를 키우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있다.



꾸준하게 블로그를 유지하기 위해선 포스팅할 테마가 핵심이다. 웬만한 전문가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있는게 아니라면, 주제를 찾을 때 난감할 수 있다. 글감을 고를 때 크게 내가 쓰고 싶은 글 또는 사람을 끌어모을 대중성이 있는 글들로 나뉘다. 필자는 키워드스테이션 활용을 하면서 이 중간점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고 큰 도움을 받고 있는 중이다. 사실 이 도구는 관심만 있으면 사용법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다.


키워드스테이션계정 만들기, 키워드 검색 및 분석하기



네이버쪽에 계정이 이미 있으시더라도, 이곳에서 새로 신규가입을 하셔야 한다. 일반적인 과정으로써 약관을 확인하신 후 동의 하신 후 만들 수 있다.



가입 과정 중 한 가지 특별한게 있다면, 회원 유형도 설정해야 하는 것이다. 특별히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분이 아니시거나 사업 목적이 아니시라면 개인으로 설정한다.




이 과정은 어찌보면 당연하다. 키워드스테이션의 궁극적인 목적은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받으며 잠재적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널리 알리는 비지니스적 도구이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은 부분적인 도구들만 활용하지만 도 언젠가 100% 다 사용하고 싶다.



계정생성 후 로그인을 하시면 하얀 배경의 새로운 페이지가 보인다. 우측에 끝에 보면 1:1문의 바로 왼쪽에 "키워드도구"로 간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화면 하단 쪽에 위치해 있었다. 그런데 최근 웹페이지가 업데이트 되면서 위치가 변경됐다. 처음엔 없어진 줄 알고 당황한 경험이 있다.



그리고 키워드 옆 네모 입력칸에 내가 원하는 단어를 넣고 조회하면 된다. 내가 키워드로 삼을 단어가 웹상에서 얼마나 검색되고 있는지, 시간별, 기종별 등의 특징을 함께 비교 및 분석할 수 있다.



나같이 어느정도 대중성 있는 글감을 찾는 블로거들은 키워드스테이션 같은 검색단어들의 검색량과 경쟁률을 연구하면 많이 추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분명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잠재력을 가진 툴임에는 틀림없다. 현재도 계속 발전하고 있기에 계속해서 활용법을 고민해 봐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