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수식 만들자

워드 수식 입력으로 편리하게 문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인터넷이나 컴퓨터 상에서 계산을 할 때는 엑셀이 자주 활용됩니다. 사실 엑셀이나 한셀을 따라잡을 만한 계산 프로그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본래부터 그러한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한 마디로 전문성이 다릅니다. 하지만 수학 문제 같은 내용을 프린트 하셔야할 때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해답을 찾으려는 목적이 아닌 학생들을 위해 문제를 만들고 프린트를 하기 위해서는 편리한 워드 수식 기능을 사용하시는게 편합니다. 시간만 조금 걸릴 뿐 단순한 기능이기에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MS Word를 활용한 수식삽입 레슨 시작합니다.



현재 보여드리는 제 작업환경은 Word 2016 입니다. 각자 환경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기본적인 맥락은 동일하기에 배우시는데 큰 지장이 없을 겁니다. 버전이 조금 더 낮거나 높으셔도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홈탭 옆에 있는 삽입으로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원리는 탭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워드 수식 기호를 빈 공간에 넣는 것입니다.



그러면 오른쪽 부분에서 수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파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대로 새 공식을 삽입하실 수 있고 기본적으로 미리 제공되는 다양한 공식 폼들을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리 복잡하지 않는 수학 식이라면 옆에 있는 기호를 사용해서 만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배운것으로 문제를 만드는게 충분합니다. 번외편으로 표에 수식 추가하기 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레슨은 문제 만들기 보다는 표에 엑셀 함수처럼 계산을 위한 기능입니다. 물론 응용하실 때 요긴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다가 워드 수식 넣어보기



표가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표를 선택하면 서브 리본메뉴가 새로 보입니다. 여기서 디자인이 아닌 레이아웃으로 가주셔야합니다.



그러면 함수 표시로 수식을 계산할 수 있는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마치 엑셀의 함수 기능을 쓰시는 것처럼 평균과 같은 계산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깔끔하게 워드 수식 삽입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