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영역 설정 배우기

알고 있으면 능률이 오르는 Excel 미니강좌 시간입니다.


정성껏 작업한 시트 내용을 프린트 하는데 꼭 아셔야 할 기능들이 있습니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및 해제가 그 중 하나입니다. 워드와 파워포인트하고는 다르게, 처음에 엑셀은 프린트 영역을 한 눈에 보기 어렵단 걸 경험하셨을 겁니다.

 


그건 Excel 고유의 특징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할 수 없이 시행착오를 겪으며 프린트들을 몇 번이고 계속 해야할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결과물 용지를 보시기 전에 엑셀 인쇄영역 설정 세팅으로 검토하고 충분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니강좌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준비단계 입니다.



소유하고 계신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미 저장된 파일이 있으시면 곧 바로 열으셔서 시간을 절약하셔도 좋습니다. 글쓴이는 최대한 모든 분들이 쉽게 따라오시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단계별로 진행하겠습니다.



프린트 하시려는 시트를 파일에서 열기를 통해 가져와 주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작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 과정을 스킵하시면 됩니다.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엑셀 인쇄영역 설정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들을 보겠습니다.


1. 마음대로 드래그하여 프린트 내용을 지정할 수 있어요.



마우스를 사용하여 시트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만 영역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이해를 돕기 위해 표와 비슷한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인쇄영역, 인쇄 영역 설정 순으로 이동 및 선택해 주시면 완료됩니다. 예시에 나온 것처럼 순차적으로 해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만 미리보기에 나타나는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세팅을 풀으시려면 방금 보였드렸던데로 이동하시다가 마지막에 엑셀 인쇄영역 설정 하단에 있는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두 번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2. 페이지 설정으로 프린트 될 부분을 예측하며 작업 해봐요.



이번에는 보기에 가셔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시는바와 같이 앞으로 프린트 될 부분이 파란 경계선으로 표시됩니다. 우리는 이 경계선을 중심으로 데이터를 작업 및 분류 하면 됩니다.



이 경계선을 옮기면서 프린트 될 부분을 임의로 조절 및 고정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예제에서는 안나왔지만 가로선도 같이 컨트롤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비율을 생각하며 엑셀 인쇄영역 설정을 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만 잘 유의 하시면 앞으로 잘림이나 더함 현상 걱정 없이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