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양육수당 공식정보

결혼을 한다는 것과 부모님이 된다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신혼부부들과 오랫동안 자녀들을 키워오신 모든 분들이 공감하실 듯 합니다. 아기를 가지기 전에 많이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양육비 또는 보육료일 것입니다. 이럴 때 큰 힘이 되는게 자녀양육수당 입니다. 앞으로 저에게도 필요한 지식이기에, 관련 정보를 이곳에 정리하겠습니다.



포스팅 제목과 같이 공식정보와 함께 언제든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당연히 이 글에 최근 연도 정보를 정리해 드릴겁니다. 하지만 방법을 한 번 아시게되면 언제든지 직접 소중한 자녀를 위해서 가장 정확한 자녀양육수당 정보를 필요하실 때마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육아관련 공식정보 홈페이지: 아이사랑



양육수당 또는 보육료에 과련된 공식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곳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차근 차근 순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신생아부터 필요한 지식들이 잘 정리되 있으니 메모장 같은 곳에 잘 저장해 두시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서 육아메뉴에 커서를 옮기시면 관련 내용들이 목록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육아 지원 시비스(정책)란으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가정양육수당 지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헷갈리실 수 있는 부분이 보육료와 양육비입니다. 이 두가지가 의미가 비슷해보여서 혼동될 수 있습니다. 만1세 보육료나 5세 관련 정보는 다음 기회에 정리하겠습니다.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신 분들: 타 관련 정책을 안 받으시는 모든 분들



신생아때부터 84개월 전까지의 모든 아가와 어린이들이 부모님의 소득수준과는 상관없이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개월수에 따라 자녀양육수당 지원금에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농어촌지역에 살고 계신 분들은 조금더 혜택 개월수가 세분화되어 있고 혜택금액도 조금 더 많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액수입니다. 농어촌과 같은 경우는 총합이 거의 650만원 이상 정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에 오랫동안 거주하게 되는 아가들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취소 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해 주세요.


자녀양육수당 언제 어떻게 신청하면 될까요?


아기가 잘 출산이 되었다면, 먼저 축하드립니다. 그 후에 여러분들의 등록지를 기준으로, 가까운 주민센터나 읍사무에 가주시길 바랍니다. 또는 복지로 사이트를 사용해서 재택에서 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넓게 보면 큰 지원이기에, 꼭 누리시길 바랍니다. 자녀양육수당 같은 많은 지원들이 신청제이기에 신청을 안하면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하나씩 정리하시면 큰 도움이 될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