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가입 설명

요즘 시대에는 Gmail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게 유요합니다. 제가 처음 구글의 지메일 가입 해보는걸 고려한 이유는 외국 유학 생활을 하면서 그 필요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 외국에서 제가 처음 이용한건 한메일이었는데 교내 직원 분들이 외국 계열의 핫메일과 많이들 혼동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 이메일 서비스를 통해서는 수신이 잘 안되는 경우도 간혹 생기는것 같아 문제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불안하기도 했고요. 이런 제 개인적인 경험 외에도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아마존과 같은 해외 직구를 원하는 경우에는 더욱이 지메일 가입 고려를 하는게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약간 낯설 수 있지만 전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 주세요.

가장 먼저 우리가 회원가입 할 수 있는 해당 사이트로 가야합니다. 주소창에 'www.google.co.kr' 타이핑을 해주셔서 한국어 버전으로 가주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평소 애용하시는 포털에서 구글을 찾아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면 대부분 한국어를 기반으로한 Google페이지가 나옵니다. 처음 보시면 많은 자료가 집약되어 있는 우리나라 사이트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일겁니다. 당연히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런 세팅이 단순해서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회원가입하기가 첫 페이지에 보이지 않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시도하는 페이지로 이동 후에 아이디 생성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디를 타이핑 하는 곳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는 옵션 더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두가지 사항들을 보여주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처음에 있는 계정 만들기 실행해주세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다음 단계로 계속 진행하시며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까다롭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지 나중에 보안문제나 인증을 하시는데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겁니다. 이렇게 하시면 하나의 계정으로 드라이버, 유튜브 그리고 Google Plus와 같은 서비스들도 함께 이용할수 있습니다. 



지메일 가입 후 구글이메일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크롬을 이용하는 겁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처럼 브라우저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단순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다양하단 겁니다. 이용하시다보면 이건 자연스럽게 느끼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