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 시계 넣기


기본적으로 작업 표시줄에서 우리는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배경에서 직접 시간보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시계 가젯을 사용하면 이 모든걸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양합니다. 소스도 많고요. 저는 제가 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겁니다.



구글을 통해서 저는 찾았습니다. 'the aero clock'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주소 잘 확인해 주시고요 마음에 드는 것들 중 하나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가장 무난해 보이는걸로 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으로 나중에 찾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면 미리보기 이미지와 함께 영어로된 설명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크롤을 조금만 더 내려보시면 한국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언어들이 목록화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우리 눈에 잘 들어오는 한국말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만약 영어가 익숙하시다면 이런 과정은 스킵해도 되겠습니다. 초보자분들도 간단한 영단어들이니 알려드리는대로 따라오시는게 어렵지 않을겁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하단에 보시면 윈도우 바탕화면 시계 바로 설치하기와 함께 용량이 표시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 운영체제에 맞는 64비트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원하는 디자인과 크기 그리고 기타 설정들을 맞춰주시면 나만의 윈도우 바탕화면 시계 삽입을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항상 위에다 둘지 윈도우 시작하면 바로 위젯을 실행할지도 세팅해 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