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내어쓰기 방법


지난 시간에는 들여쓰기를 배우신 걸 기억하실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같은 개념이면서 방향이 다른걸 배워보겠습니다. 워드 내어쓰기 기술입니다. 들여쓰기만큼 흔하게 쓰이진 않지만 상대적으로 그렇다는거지 이 효과도 많은 분들이 찾습니다.



어떤 회사나 과제는 특별히 이런 워드 내어쓰기 양식을 요구하는 경우도 가끔씩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더 깔끔하게도 느껴질 수 있는 폼입니다. 방법은 들여쓰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가장 먼저 보이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편집하시려는 MS Word 파일을 준비하셨다면 먼저 문서의 가로 세로에 있는 눈금자를 봐주세요. 그 중 리본메뉴쪽에 있는 걸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모래시계같은 모양의 작은 세모와 네모 모양이 보이실 겁니다. 만약 눈금자 자체가 안보이시면 보기탭에서 표시로 가신 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삼각형과 사각형을 마우스로 옮겨주시면 워드 내어쓰기가 적용이 됩니다. 상단에 있는게 첫줄을 대표하고 있고 그 아래 있는게 문단의 나머지 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글들을 전체선택 해주시고 우클릭으로 단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새로운 창에서 들여쓰기 란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첫줄 설정에서 '둘째 줄 이하'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미리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워드 내어쓰기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