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유효성검사 해보기

Excel 공부하는 필자입니다. 계산과 관련되서 가장 실질적인 프로그램이라고 사료되는데요. 이런 MS Excel의 특출난 기능중 한가지가 엑셀 유효성검사 입니다. 대표적으로 내가 원하는 목록을 메뉴로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런것까지 가능한 줄은 몰랐습니다. 처음 봤을 때는 마치 작은 나만의 업무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만 같았는데요. 엑셀 유효성검사로 내가 원하는 데이터들을 선택하고 분류 쉽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설명의 환경은 2016버전 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가지고 계신 프로그램들과 비슷할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건강식 목록에 있는걸 왼쪽에 빈칸으로 옮길때 엑셀 유효성검사로 간편하게 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예제이긴 하지만 아침에서 저녁까지 이렇게 먹으면 좀 힘들긴 하겠네요.




어쨌든 여기서 포인트는 빈 공간과 거기에 옵션이 될 수 있는 데이터들이 있으면 됩니다. 여기서 공백이 되는 부분들을 드래그 해주셔야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다음으로 데이터 탭으로 넘어가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도구 그룹에서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드러면 엑셀 유효섬검사를 위한 창이 새로 나옵니다. 여기서 제한 대상을 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목록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초가 될 원본의 영역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래 화살표가 생기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과물입니다. 이렇게 엑셀 유효성검사하시고 응용하셔서 목록도 편하게 만들어 주세요. 시간과 노력을 많이 아끼고 절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