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이용법

예전에는 USB를 많이 사용했던 필자입니다. 보안도 나름 좋고 언제든지 들고 다닐 수 있다는 편리성 때문이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활용을 시작했습니다. 정말 중요한 공인 인증서가 아니면 훨씬 더 편리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잃어버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안심이 됬습니다.



저는 어렸을적부터 물건 간수를 잘 못하는 버릇이 있어서 더 그렇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지나자 제가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에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개념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계정끼리만 했지만 이제는 컴퓨터에도 응용하기 시작합니다. 인터넷만 연결되는 환경이라면 정말 유익한 방법입니다.

  • 지금부터 컴퓨터에 동기화 폴더 만드는 방법싱크 하는 단계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Google 메인 페이지에 가시고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그러면 프로필 사진과 알림 옆에 사각형 모임이 있습니다.




각종 서비스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드라이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알고 보면 일반인들에게도 참 괜찮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내 드라이브로 오시게 됩니다. 여기서 왼쪽 하단에서 'PC용 드라이브 다운로드' 루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하시면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오게 됩니다. 진행하시면 약관을 동의 할지 먼저 나옵니다. 그리고 설치파일이 다운된 후에 또 그걸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다 내려받으시고 시작하시면 다시 한 번더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이 과정은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잘 끝나셨으면 저처럼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적용되는 폴더가 배경화면에 생성되었을 겁니다.




그리고 Google 독스와 시트 같은 부가 파일들도 같이 보일 겁니다. 바로 웹상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툴입니다. 본인의 기본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날짜 쪽에 있는 아이콘을 우클릭 해주시면 싱크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밀한 설정을 하고 싶으시면 메뉴를 통해서 환경설정에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파일을 다 적용 시킬 수 도 있고 특정 폴더만 선택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건드릴 일은 없지만 고급 세팅에서 좀 더 세밀한 옵션들을 다루실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폴더 만들기와 그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보았습니다. 레포트나 회사 업무에 있어서 좋은 파트너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