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줄 맞추기 방법


본 포스팅에서도 기초 문서 편집법에 대해서 습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 줄 맞추기 팁이 이번 주제입니다. 줄들 사이에 적절한 간격이 만약 없다면, 읽는이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첨삭해주시는 분이 빈 공간이 없어서 수정이나 코멘터리를 달아주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과제나 결제서류의 경우에는 특정 서식을 지켜야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을 대비하여서 워드 줄 맞추기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다 배우시고 나면 업무나 숙제를 막힘없이 편집하시고 양질의 내용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맞추기 하시려는 MS Word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러면 이미 작성한 내용들이 나오겠죠?




지금 막 시작하신 분들도 동일하게 하실 수 있으니 괜찮습니다. 편집하시려는 내용들을 선택해 주세요. 아마 대부분 전체적으로 하셔야 할텐데요. 그럴때는 단축키를 활용하는게 편합니다.



그리고 홈탭에 있는 단락 그룹에서 설정으로 이동해 주세요. 위치는 예제에 나와 있는대로 찾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팝업창이 나오면서 워드 줄 맞추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한글에서 자주 쓰이는 줄간격 180으로 하시려면 값을 1.8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160은 어떻게 할까요? 네, 맞습니다. 1.6입니다.


단위가 여러가지가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세요. 당연히 단위에 따라 입력하는 수치는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해주시면 워드 줄 맞추기가 적용되면서 늘어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줄여주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제 조절이 필요하실 때마다 편하게 즐겨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