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배속 쉬운 조절

인강이나 강의를 듣다 보면 빠르게 돌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강사에 따라서도 말하는속도가 다를 수도 있고, 간단히 복습을 위해서 청취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동영상 배속 조정하는 방법을 알면 유용합니다. 그렇게 스스로 자신의 호흡에 맞출 수 있습니다.



분명 이런 이유들 외에도 편집법을 습득해 두시면, 은근 응용할 곳들이 많을 것입니다. 다른 분들에게 도움도 될 수 있고요. 그리고 제가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더 많은 환경들을 한 번에 세팅해 주실 수 있습니다. 준비할 유틸리티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당연히 저는 이미 동영상 배속 설명을 위해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카카오인코더를 쉽게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신뢰성이 검증된 자료실에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발견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배속을 위해서 뱁믹스 같은 유틸도 좋지만 저는 더 많은 인코딩 능력을 가진 카카오인코더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제가 알기론 곰믹스는 속도 편집 기능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을 열어주신 후 좌측 부분에 있는 파일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변환하실 형태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특별히 변경하실 필요가 없다면 같은 확장자명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 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서 동영상 배속 조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에 나온대로 적용이 되기에 읽어보시고 원하는 만큼의 값을 입력해 주세요. 자막이나 오디오 파트들도 원하는 수치들을 입력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크게 다르게 할게 없다면 다른 요소들은 유지시켜주는 편입니다.



마무리로 변환시작을 해주면 됩니다. 상당히 단순합니다. 정리하자면 동영상 배속 편집하실 파일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변환할 혹은 유지할 확장명을 지정해 주고 속도 값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