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목표값 찾기 빠르게

차트를 분석하다 보면 내가 앞으로 얼마나 성장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엑셀 목표값 찾기를 하면 이 수치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계산기로 더하고 뺴실 필요 없이 Excel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아마도 평균을 내실때나 합계를 내실 때 부족한 특정부분을 알아보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엑셀 목표값 찾기를 해보겠습니다. 말만 거창하지 과정을 보시면 쉽게 깨달으실 겁니다. 



그러면 본인이 소유하고 계신 MS Excel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작년에 이 정품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2, 3년에 한 번씩은 이렇게 업데이트를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물론, 그때마다 차이와 발전 정도를 고려해야겠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저는 총 합계 기준이 아닌 평균으로 하겠습니다. 엑셀 목표값 찾기로 합계를 찾는건 난이도가 좀 더 쉬운 편인것 같아서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평균의 예가 더 이해력을 돕기에는 적절해 보이기도 하고요. 평균값 셀을 선택해 주시고 데이터 리본메뉴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예측' 그룹에 있는 가상 분석에서 '목표값 찾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명은 위와 같이 간단합니다.



그리고 내가 원는 값을 입력해 주시고 그 목표의 부족함을 어느 셀에서 채우고 싶은지 값을 바꿀 셀을 통해서 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기가 스스로 계산해서 결과를 도출합니다. 그대로 적용하실거면 확인을 해주시고 원상태로 돌려놓으시려면 취소를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목표값 찾기 미니 강좌였습니다. Excel은 공부할 수록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흥미를 잃지 않고 계속 배우길 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