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행열 바꾸기 안내

표로 구성된 데이터를 사용하다 보면 언제든지 변수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엑셀 행열 바꾸기 하는 상황도 이렇게 올 수 있는데요. 특히 이런식의 편집의 변경은 초반에 잘 일어나는것 같습니다.



엑셀 가로 세로 변경하기가 가능한지 처음에 의문이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알아보니 역시 이런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사실 엑셀 행열 바꾸기 같은 함수나 능력들이 제공되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것들은 이미 거의다 가능한것 같습니다. 단순히 제가 모르는게 많은것 같습니다.



Excel을 사용하시는 분들과 제작자들이 선배로써 그 필요성을 경험하고 업데이트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직접 찾다보면 번거롭지 않게 웹상에서 대부분 해결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해결법들을 조금씩 이곳에 기록하며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하면서 더 잘 숙지하고 안 잊어버리는것 같습니다.



저는 엑셀 행열 바꾸기 예제로 간단한 표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서 매우 단순하지만 데이터의 많고 적음은 상관이 없습니다.




앞으로 보여드릴 과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서 적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몇 단계 되지 않으니 마음 편히 읽어주세요.



쉬프트키와 방향키를 이용하시거나 마우스로 드래그 해주시면서 영역을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복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엑셀 행열 바꾸기를 넣길 원하는 위치의 셀위에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일반 붙여넣기가 아닌 저처럼 선택하여 붙여넣기 옵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내가 복사한 내용을 기준으로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있는 그대로 다 온전히 옮겨지게 되있습니다. 저희는 내용을 다 원하지만 한가지만 더 추가해주면 됩니다. 행/열 바꿈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러면 깔끔하게 엑셀 행열 바꾸기가 입력됩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더 자주 사용할것 같아서 그런지 접근성이 매우 좋은 기능입니다. 표를 제작하시기 전에 이렇게 가로 세로를 바꿔보시면서 어떤게 더 효율적이고 시각적으로 괜찮은지 확인해 보시면 장기적으로도 효과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