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파일 경로 및 설정


볼수록 매력있는 브라우저 Chrome 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애용하고 있답니다. 근데 처음에 사용할 때는 좀 불편했었어요. 크롬 다운로드 파일 찾기가 그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겠네요. 되돌아보면 그냥 익숙하지 않아서 생긴 불편이었습니다.



지금은 그 어떤 브라우저들 보다도 편하답니다. 진작에 사용할걸이란 후회와 함께 말이죠. 여담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제 크롬 다운로드 파일 설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특정 파일을 내려받게 되시면 하단에 저렇게 내가 받은 파일의 이름과 상태가 나오게됩니다.



이곳에서 크롬 다운로드 파일 저장이 된 폴더를 바로 여실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방금 받은 파일이 아닌 예전에 받아놨던 것들을 찾을때 문제가 생깁니다. 이건 거의 일회성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방법이거든요.


우리는 만약을 위해서라도 언제든지 내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필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 가신후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설정탭이 새로 하나 생깁니다. 여기서 다른곳으로 이동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시면 저렇게 고급 설정 표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아래에 새로운 내용들이 더 생깁니다. 좀더 하단으로 가시면 크롬 다운로드 파일 위치 변경을 할수 있는 세팅 구간이 나옵니다. 변경을 통해서 경로를 마음껏 바꿔주실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