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색상표 한번에 보자

큰 마음 먹고 웹사이트를 다지인할때 여러가지 생각이 들겁니다. 컨셉과 주제에 따라서 색감이 매우 중요한데요. html 색상표 체크를 하면서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지요.



요즘은 해상도의 발전으로 조그마한 색감 차이도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고 디스플레이를 해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색감을 정확하게 찾는게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확한 색감코드를 미리 알고 계시거나, html 색상표를 보시면서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하면 쉽게 색상을 찾고 나의 주제와 어울리는 색깔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보여드릴거는 html color codes 라는 곳입니다. 여기서는 색깔 차트를 보거나 선택하여서 해당되는 색의 번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관한 영상도 같이 안에 있고 색상코드에 관한 간단한 이론도 가르쳐주는 자료도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영어가 나오는데요. 진행하시는 그렇게 큰 방해요소는 아닐것 같아요. 하지만, 한글이 지원된다면 안사용할 이유는 또 없겠죠?



우측 상단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기를 선택해주면 친근하게 한글 번역이 적용이 됩니다.



다른 메뉴로 이동해주실 필요는 없고요.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시면 먼저 가장 기본적인 컬러들이 나옵니다.




html 색상표 중 기본이라곤 해도 우리가 타 프로그램들에서 기본적으로 보여주는 표들 보다는 많네요. 물론 그안에서 더 많은걸 발견할수 있겠지만요.



그런데 이렇게 색만 나열되어 있는 어떻게 내가 원하는 코드를 알수 있을까요? 방법은 쉽습니다. 그냥 선택하시면 위에 내가 클릭한 색상의 이름이 나옵니다. 제가 보여드리는것처럼 말이죠.



html 색상표 나는 이걸로 만족을 못하겠다, 나는 더 섬세하게 색을 찾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내려오시셔 컬러 피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어디서 미리 코드네임을 알고 있다면 바로 검색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 옵션들중에서 내가 마음에 들어하는 색을 딱 선택해주세요. 그런후 위에 색깔 저장하기를 해주시면 저렇게 정확한 고유네임이 나오게 된답니다.



주제에 어울리며 비슷한 톤의 색을 사용하면 통일감과 안정감도 주고 적절한 인상을 줄것 같습니다. 저는 심플한걸 매우 좋아하는 편이에요. 특히 화이트 계열로 배경을 하고 포인트를 주는걸 선호하죠. 웹디자인을 하면서 개인 취향이 강하게 들어갈수도 있지만 목적에 따라 대중이 가장 편하게 느끼고 원하는 컬러를 html 색상표로 찾는게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개성과 대중성의 밸런스가 잘 어울려지는 이쁜색 고려하시고 잘 쓰시길 희망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