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날짜 자동입력 방법

Excel의 큰 매력중 하나는 바로 자동으로 수식을 넣어서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겁니다.



동시에 정확도도 높여주죠. 엑셀 날짜 자동입력 팁이 이런것들 중 하나입니다. 연속적인 패턴을 나열하며 자동변환을 하는건데요. 입력할 뿐만아니라 다양하게 형식을 변경하는것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독자님의 컴퓨터에 설치되 있는 엑셀을 실행해주세요.




또는, 미리 준비된 자료나 파일이 있으시다면 바로 열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시간이 더 절약되겠죠.



저는 오늘 날짜를 한번 타이핑해 봤습니다. 앞으로 엑셀 날짜 자동입력 예제가 될겁니다.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날짜를 일단 하나 기입해주세요. 나중을 고려하셔서 시작 날짜로하면 훨씬 편하실수도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자동채우기에 앞서 먼저 내가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셀을 우클릭 해주신 후 메모 삽입 바로 아래에 있는 '셀 서식'에 가주세요.



그러면 셀 서식차이 새로 생깁니다. 범주 잘 확인해 주시고요. 원하는 형식을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위치 기준이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연수가 맨 뒤에 있는데요.




얼마든지 대한민국으로 변경해 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있는 옵션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실수도 있겠죠?



'사용자 지정' 범주에 가셔서 원래 있는것들을 선택하고 변화시켜주시면 됩니다. 미리보기가 나와있으니 알파벳 m, d, y를 적절히 사용해주세요. 갯수에 따라서 형식이 조금씩 바뀌는걸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만약에 요일까지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aaaa'를 같이 넣어주세요.



원하는 형식이 지정이 되셨다면, 이제 엑셀 날짜 자동입력 해보기를 하겠습니다. 해당셀을 선택하시면 우측 아래 꼭지점이 보이실겁니다. 그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주세요. 물론 가로세로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채워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이렇게 날짜순이 아닌 특정한 규칙을 가지고 채우고 싶으실때가 있으실꺼에요. 예를 들면 나는 일주일 단위로 엑셀 날짜 자동입력 해보고 싶다고 하시면서요. 당연히 방법은 있습니다.



먼저 다음에 왔으면 좋겠는 날짜를 아래에다가 입력해주세요. 이 둘 사이의 차이는 7일입니다. 앞으로 7일 간격으로 채워볼께요.



일단 둘 셀 전부다 지정을 해주시고요.



처음에 보여드렸던 방법대로 그냥 쭈욱 내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시는거와 같이 규칙이 적용되면서 엑셀 날짜 자동입력 채우기가 되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