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를 엑셀로 변환 해보기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를 사용하며 대중적으로 피디에프형식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은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그 자체 프로그램내에서 편집하기가 어렵다는 겁니다. 특히 pdf를 엑셀로 변환 하는 경우 더욱 그러합니다. 주로 보고용으로 제출되는 형식으로 자주 사용되어서 큰 문제점은 없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정이 급할 경우를 대비해서 pdf를 엑셀로 변환 하기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소개하지만 저는 알PDF 프리웨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하나만 있으면 피디에프 관련작업은 대부분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잘 설치하고 나시면 이런 아이콘이 새로 생기실 겁니다.


실행하시면 첫 화면에서 어떤 작업을 수행할지에 대해서 대표적으로 네개가 나옵니다. 저희는 병합 옆에 있는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알PDF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무일을 하시면서 꼭 필요할 수 있는 기능들로 채워져 있으니 소장가치가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파일 추가'를 해주셔서 pdf를 엑셀로 변환 하시려는 피디에프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그 후에 페이지 범위도 설정해 주시고, Excel을 찾아서 설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찾아보기'를 통해서 저장 위치를 설정해주시고 pdf를 엑셀로 변환 하시면 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저장하기를 했는데요. 이렇게 Excel 형식으로 잘 바뀐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 최근에서야 이 유틸을 알았는지 참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제 알았으니 지금부터라도 유용하게 사용해야겠죠. pdf를 엑셀로 변환 하기 쉽습니다. 그외에 동일한 방법으로 워드나 한글 형식으로도 간단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