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막 넣기 방법

우리가 동영상을 시청할 때 번역이나 해석 또는 부연설명이 필요할때가 생깁니다.



그래서 우리가 Youtube에서 흔히 사용하는 기법이 유튜브 자막 넣기 입니다. 이 방법을 아시면 여러분들도 전문가처럼 멋지게 동영상 자막을 삽입해줄 수 있는 겁니다.



Youtube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여러분의 프로필 사진을 통해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해주세요.



그러면 왼쪽편에 '동영상 관리자'가 보일겁니다.




그곳에서 내가 업로드한 영상들 목록이 보일겁니다. 그 후에 자막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자막 넣기 기능 전에 먼저 언어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언어를 설정해주시고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새 자막 추가'를 해주시면 자막에서 사용하실 말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한국어로 하는데요 그외에도 약 185정도의 옵션들이 있습니다. 대단하네요.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새 자막 만들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작업 아래에 자막을 입력후 엔터를 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대로 해주세요. 그러면 옆에 미리보기로 내가 입력한 내용이 들어가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별로 맞춰주면서 하시면 됩니다. 직접 실행하시면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



내용의 시간별 위치는 영상 아래에서 박스를 드래그앤 드롭 형식으로 옮길수 있고요. 길이도 늘렸다 줄였다 해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돋보기는 음향 그래프를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아무래도 세밀하게 하려면 작게 해주는게 더 낫겠죠? 반대로 내용변경이 거의 없는 시각중심의 영상이라면 간단하게 굵직하게 나눠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검토까지 다 작업하셨으면 '게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처음에는 안보이실텐데요. 유튜브 자막 넣기 세팅을 미리좀 해주셔야 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에 가시면 저렇게 '자막' 사용안함으로 되있으실거에요.



그리고 '한국어'를 설정해주시면 된답니다. Youtub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잘만 활용한다면 유튜브 자막 넣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시간 투자만 잘 하신다면 완성도 있는 동영상을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