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이 따뜻해지는 방법 3가지면 끝!

그런말 들어보신적 있나요? 손이 따뜻한 사람은 반대로 마음이 차갑다.


그닥 근거가 있는 말은 아닌것 같지만, 전 학생때 은근히 자주 들었어요.


유난히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해서 좋다 라고 넘기실 수 있지만, 추운 겨울에는 곤욕이죠.

그리고 이 범위가 넓어질수도 있답니다. 체질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찬기운이 우리 몸에 거하는건 정말 좋지 않아요.


그래서 혼자서 간단하게 뜨뜻해지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포인트는 혈액순환입니다.


혈액이 우리몸에 골고루 잘 순환이 되면 자연스럽게 따뜻하게 되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순환 시켜야 되려나 궁금하실텐데요.


손이 따뜻해질정도로 비벼주시고 박수를 웃으시면서 쳐보세요.


또, 집에 지압기가 있으시면 발에 자극을 주세요. 발은 우리몸의 제 2의 심장이라 불릴 만큼 중요하답니다.


스트레칭도 좋은 방법중 한가지입니다. 하지만 잘못하면은 오히려 추운날 해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일단 가벼운 걷기나 맨손체조로 몸을 데우시고, 천천히 지긋이, 오랫동안 하셔야합니다. 약 15-20초정도 자세를 유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는게 좋은데요.




아무래도, 스스로 카운팅을하면 속도가 빨라지니, 가족이나 친구에게 부탁하셔도 좋고, 속으로 1 짝짝, 2 짝짝 하면서 세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의 목적은 우리몸을 유연하게 하는건데, 만약 이 동작들을 짧게하면 고무줄처럼 반동이 와서 몸에 데미지가 쌓일수 있고 무리해서 하면 근육손상도 입을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하세요! 부드럽게, 지긋이 잊지 마세요 :)




두번째 포인트는, 몸을 따뜻하게하는 성질의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마시는 음식은 대표적으로 생강차, 대추차가 있지요.


저는 유자차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그 달달함. 인스턴트 보단 올가닉차로 건강과 따뜻함 두마리 토끼를 사로잡으세요!


아침에, 공부하러 갈때나 직장에 갈때 텀블러에 따뜻한 차 챙겨가면, 나만의 티타임을 즐기실 수 있겠죠?


커피 대용으로도 그만인것 같습니다.


마음까지 따스해지는 겨울이 되길 소망합니다.




마지막은 옆에 사랑하는 사람을 안아주세요.


표현만큼 큰소리는 없습니다.


나도 너도, 우리 모두가 춥지않고 뜨거워지는 비결이지요.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사람의 체온이 서로에게 큰 영향을 끼친다는건 과학적으로도 일리 있는 말입니다.)


그러니, 기회가 있을때 더 포옹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