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번역기 사용법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기술중 하나가 바로 번역입니다. 멀지 않은 미래에는 문맥과 문법이 적절하게 조합된 완성도 높은 기술들이 많이 나올것 같은데요. 현재에도 쓸만한 크롬 번역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보여드릴 방법들은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들 입니다. 만약 저와 같이 안되신다면 동일한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고 계신지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요즘 인지도 최고이신 분을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위키피디아에 들어갔는데, 이런 어지러운 영어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에겐 크롬 번역기 기능이 있으니깐요.



이 페이지 아무곳에나 우클릭을 하신 후 '한국어(으)로 번역'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한국말로 변경이 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살짝 어색한 부분들이 분명 존재합니다.




하지만, 전부다 영어로 되어있을때 보다는 이해하기 한결 수월하겠죠? 다른 크롬 번역기 이용법들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주소창 오른쪽 끝에, 북마크 모양 옆을 보시면 저런 기호가 보이실겁니다. 선택해주시면 번역을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크롬 번역기 옵션에 들어가시면 한국말 뿐만 아니라 중국어나 일본어같은 다른 외국말들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프랑스어나 독일어는 물론 개인적으로 들어보지도 못한 언어들도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발전하면 좋겠네요.



아니면 구글 검색 결과들을 보시면 옆에 '이 페이지 번역하기'가 보이실 겁니다. 그걸 선택해주셔서 바로 번역된 페이지가 나오게 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서 출발어와 도착어를 변경하실수도 있습니다. 태국어 같은걸로 말이죠.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팁은 Chrome 웹스토어에서 제공하는 'Google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겁니다. 런것들을 보면 왜 구글이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지 알듯합니다. 정말 다양하고 많은 투자를하고 있다는게 느껴지네요. 우리나라도 여러곳에서 다양한 노력들이 보이는데요. 기대됩니다. 크롬 번역기 필요하실때 유익하게 쓰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