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pdf 변환 같이 해봐요

평소에 MS 워드만 사용하다가 이제는 한글 프로그램도 같이 사용하게 됬습니다.



우연치 않게 체험판을 받게 되었거든요. 현재까지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또 다른 매력이 있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앞으로는 종종 관련 포스팅을 올릴려고 합니다. 그 시작은 한글 pdf 변환 방법 소개로 하렵니다.



PDF 형식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공통 형식입니다. 그렇기에 일반 사무직장이나 학교 레포트 제출에서 적어도 한번 이상은 사용하게 되는데요. 만약 이 한글 pdf 변환 하는법을 모르면 난감할수 있습니다. 먼저 확장자를 바꾸시려는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요. 리본메뉴와 스크롤메뉴의 적절한 조합을 보여주는 인터페이스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Microsoft Word를 주로 사용한 저에겐 좀 신선합니다.



한글 pdf 변환 하기는 저장형식을 사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편집' 왼편에 있는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PDF로 저장하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게 안보이실 경우의 대안을 아래에다 적었습니다. 있으시다면 그냥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파일 형식이 지정되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할건 위치와 파일이름을 정해주고 세이브 해주면 됩니다.




이러면 한글 pdf 변환 과정이 끝납니다. 그런데 만약에 PDF로 저장하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 사항을 검사해 주시길 바랍니다.


검토 옆에 있는 도구로 가주세요.



리본메뉴나 스크롤메뉴에 있는 [환경 설정]으로 넘어가세요.



그리고 기타 탭에서 PDF 드라이버가 'Hancom PDF'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안되있으시다면 이렇게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파일에서 pdf로 저장하기가 생성되었는제 점검해주세요. 지금까지 한글 pdf 변환 강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