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번찾기 요약정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무엇일까요? 아마 Facebook일것 같아요.



제가 중학생때 까지만 해도 미국 친구들을 제외하곤 주위에 하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는데요. 이제는 남녀노소 가릴것없이 다양한 세대가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와 비슷한 플랫폼들도 속속 나오고 있고요. 


 



그만큼 사람들이 인터넷 소통을 즐긴다는 것 같네요. 많이 이용한다는건 그만큼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다시 찾으려하는 확률이 높아진다는 건데요. 오늘은 중요한 페이스북 비번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사용 환경이란 가정하에 계속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엔진에서 'facebook'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저희는 지금 암호를 모르니 들어갈 수 없겠죠? 그렇기에 아래에 있는 '계정을 잊으셨나요?'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계정 찾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찾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도 알아내실수 있고요.




페북아이디나 이름으로도 찾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마 Email이나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핸드폰 번호가 가장 쉽고 일반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페이스북 비번찾기 하기를 위해서 어떤걸 입력할까요? 메일로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이메일로 받거나 나의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으로 SMS로 코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메일로 Link를 받아오겠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페북에 등록한 이메일로 보안코드가 쓩 갈겁니다.




저는 개인정보여서 제 이메일 주소를 안보이게 했습니다. 원래는 '다음 주소로 코드 정송됨' 아래에 어디로 보내졌는지 같이 나와요.



여러분의 이메일로 로그인 하시고 받은 편지함에서 Facebook에서 온게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간혹 스팸쪽으로도 가던데 안보이시면 거기도 봐주시고요. 저는 영어로 와버렸네요. 주로 한국말로 올겁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바꿀수 있는 링크가 나오고요. 대안적으로 보안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둘중 하나를 잘 하시면 '새 비밀번호 선택'이란 페이지로 오게 됩니다. 최대한 기억하기 좋으면서 여러가지 형태의 문자와 숫자를 배합해서 보안성 높은걸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계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비번찾기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막상 다 적어보니 비밀번호 변경에 더 가까울수도 있는 성격의 글이네요. 읽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고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