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비밀번호 설정 해보자

오랜만에 PDF 관련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도 말씀드렸지만, pdf 만큼이나 세계에서 사랑받고 애용되고 있는 형식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 기능이 심플하면서도 본래 목적에 충실해서 그런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말해봅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되는 형식인데도 불구하고, 은근히 이 문서에 암호를 거는 방법을 모르는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pdf파일 비밀번호 설정 하기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암호설정을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nPDF'란 착한 프리웨어 인데요. 한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기도도 꽤높습니다.




OS는 윈도우를 지원하고 있으니 맥사용자들께서는 유념해주세요. 위에 나온 이미지처럼 찾아주시면 쉽게 발견하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독자님들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가벼우니 받으시는 시간은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을겁니다.



저는 64비트여서 이런 경고문이 떴는데요. 개인적으로 볼 때 크게 무리는 없는것 같습니다. 만약 이게 찝찝하신 분들은 64비트 프로그램을 따로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32비트이신 분들은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이런 모양의 유틸리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걸 실행해 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읽어보니 표지커버도 넣을 수 있고 워터마크나 회전하기 같은 기능들도 있네요.




유익한 기능들이 많이 집약되 있는것 같습니다. 저희는 pdf파일 비밀번호 설정 하기를 위해서 [pdf 파일에 암호걸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하겠습니다.



그 다음 창에서 비밀번호를 거실 파일을 선택해 주신 후 사용자와 소유주 암호를 입력해 주시고 원하는 곳에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모두들 이제 pdf파일 비밀번호 설정 잘 하시고 안전하게 문서작업하시고 공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