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목차 만들기 쉬워요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들어가는게 목차인것 같습니다.



저는 책을 읽을때 장르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주로 인용책들과 목차를 먼저 읽는 편인데요.




그만큼 그 책 혹은 글들의 내용을 한 눈에 잘 정리해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워드 목차 만들기에 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MS Word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주제로 분류하실 문장에 혹은 단어에 드래그 해주세요. 그 다음 홈 리본메뉴에서 스타일에 있는 [제목 1]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글의 폰트가 바뀌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폰트가 마음에 안드시면 스타일 옆에 작은 네모 화살표 모양으로 가시면 편집할 수 있는 도구창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주제보다 작은 주제는 동일하게 드래그해주세요. 그렇게 하신 후, 이번에는 [제목 2]로 설정해주세요. 그러면 저렇게 변하게 되는데요.


 



기본 세팅마다 보이는 형태는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럴땐 방금 언급한 방법으로 언제든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것은 같은 단위로 스타일을 적용한 것들이 모두다 한꺼번에 바뀐단 겁니다.



그리고 참조 리본메뉴로 이동하신후 목차로 가주세요.



그러면 기본제공되는 워드 목차 만들기 리스트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동 목차 1]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워드 목차 만들기 기능이 적용됩니다. 만약 나중에 본문 내용의 주제나 제목들을 고쳐도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는데요.



수정하기 위해서 목차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목차 전체 업데이트]로 설정해 주시고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수정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워드 목차 만들기 정말 쉽죠?




이렇게 자동 목차로 하시면 이래저래 편리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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