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지문인식 설정 안전하게 하기

필자가 아이폰 6플러스를 샀었을때 가장 큰 이유는 지문인식 기능이었습니다. 물론 다른 폰들도 그런 기능을 제공했었지만, 지인이 했을때 인식히는 반응속도가 꽤 괜찮아 보였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후기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설정은 편리하고 안전하고 빠르다는 장점 삼박자를 고루 지니고 있지요.



지금부터 어떻게 내 지문을 세팅 하는지 보여드릴께요.



아이폰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하고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Touch ID 및 암호]로 들어가주세요.



아이폰 지문인식 설정 하시기 전에 [암호를 입력하시오]라고 나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과정이겠죠? 인식을 하기 전 본인 확인을 해야 하니깐요.




만약에 이 화면 혹은 다음화면에서 스크린을 끄고 다시 시작하면 처음 설정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이것도 보안을 위해서인것 같아요. 이 사실은 스크린샷찍다가 우연히 알았습니다.



그러면 지문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지문인식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잠금해제시 사용하실 수 있고요. 아이튠즈(iTunes)나 앱스토어(App Store)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지문인식 설정 하신 후에는, 앱같은걸 다운받으시거나 구매할때 암호를 쓰지않고 쓰윽 손가락을 홈버튼에 놓아주면 간편하게 할 수 있죠. 다음 과정부터는 스크린샷찍기가 어려워 직사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 화면은 이렇게 [손가락 올려놓기]가 나옵니다. 여러분이 인식하고 싶어하는 손가락을 반복해서 놓아주세요. 아마 가장 편한게 엄지손가락 이겠죠?



그런 다음에는 잡는 방식 조절이 나옵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설정 과정이 거의 끝나갑니다. 여기서는 우리가 항상 같은 자세로 잡지 않으니 지문끝까지 꼼꼼하게 스캔하는게 목적입니다.



그러면 처음보다 좀더 범위가 넓어진 영역에서 스캔할 수 있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다 되시면 완료 화면과 함께 터치아이디가 준비됬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러면 지문4라고 새로운 칸이 생긴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밍이 좀 딱딱하고 마음에 들지 않네요.




이럴때 이름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변경하고 싶은 지문 이름을 눌러주세요.



원하는 이름으로 타이핑 하신 후 [완료]를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변경됩니다. 계속 추가하시다 보면 맨아래에 보이는 파란색 글씨 [지문 추가]가 회색일때가 있는데요.




그건 입력할 수 있는 갯수가 다 채워져서 초과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럴경우 기존에 있는걸 없애신후 추가하시면 됩니다. 안전하게 아이폰 지문인식 설정 잘 하세요. 편리하고 빠르고 세이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