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2분안에 끝

아마 이 글을 읽으러 오신 분들중 "이미지를 정말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으로 2분안에 끝낼 수 있다고?"라는 궁금증과 함께 들어오신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저의 대답은 "가능합니다!" 입니다. 몇가지 단순한 설정과 크기조절로써 이렇게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시면 1분안에도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이제 자세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용량이 너무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이미지 속성을 한번 보겠습니다.



줄일려는 이미지에 우클릭을 하신 후 속성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사진정보가 나옵니다. 이중 크기를 보시면 되는데요. 1.97mb나 됩니다.



사이즈 확인 후 그림판 실행을 해주세요. 만약 안보이신다면 'Windows 검색'을 해주셔서 찾아주세요.




윈도우 10이 아니고 하위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모든프로그램]에서 [보조프로그램]에 위치한 그림판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실행하신 후에는 방금 용량을 체크한 사진을 [파일] 그리고 [열기]를 해주셔서 불러와주세요. 컨트롤 O 단축키를 하면 좀 더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와우 사진이 너무 커서 부분 밖에 안보이네요. 여기서 홈탭 리본메뉴에 있는 '크기 조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도구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기준이 백분율로 되있고 가로 세로가 각각 100프로로 입력되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걸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만큼 비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저는 확 낮춰보겠습니다. 20으로 해보죠. 원하는 백분율을 설정하신 후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20으로 했는데도 사이즈가 좀 있네요. 그래도 최소한 이제는 화면안에 잘 들어올 만큼 작아진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실제로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기능이 거의 다 끝난건데요. 마무리는 저장 방법입니다. 그냥 저정하셔도 좋지만, 어떤 작업을 하든지 오리지널은 만약을 위해 남기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A)를 사용해서 저장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PNG나 JPEG로 저장하시면 무리가 없을 겁니다. 이제 한번 비포 에프터를 비교해 볼까요?



1.97MB (2,067,062바이트)에서 297KB (286,245바이트)로 확줄었네요.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간편합니다.




다른 어려운 전문 프로그램 없이도 이렇게 뚝딱할 수 있으니 앞으로 필요하실때마다 빠르게 사용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