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pdf 저장 하는법


어도비 사의 피디에프의 사용 빈도수는 엄청납니다. 그리고 파일을 제출할 때 이 형식을 요구하는 곳도 많고요.





이처럼 광범위 하게 사용되고 있는 PDF형식으로 Photoshop 작업을 저장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포토샵 pdf 저장 기능 너무 쉽고 간단해서 금방 끝나니 눈 크게 뜨고 따라와 주세요.



첫번째로 PSD 파일이나 포토샵을 열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파일(File)에서 새로 만들기 아래에 있는 열기(Open)를 해주세요. 단축키는 컨트롤과 O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Save As)'를 해주세요. 단축키는 [쉬프트 컨트롤 에스] 입니다.





참고로 포토샵 pdf 저장 하려는 파일이 꼭 psd 일 필요는 없습니다 JPG 같은 것도 얼마든지 변환이 가능하니 기억해주세요.



그럼 이런 저장하기 창이 나옵니다. 파일 이름을 정해주시고 아래 형식(Format)을 눌러주세요. 이게 포토샵 pdf 저장 하기의 포인트에요.



그러면 Photoshop PDF 가 보일겁니다. 저걸 선택해 주셔야해요.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위에 리스트된 모든 형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거의 다 끝났습니다. 딱 하나만 더 해주시면 되요.



이런저런 설정을 하는 건데요. 퀄리티라든가 호환성 따위를 지정해 주는겁니다. 왠만해선 그닥 건들 필요는 없을겁니다.





이제 PDF 저장 (Save PDF)로 마무리해주세요. 여기까지 잘 해주셨으면 끝입니다.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저장 위치로 가시고 파일을 열어주시면 깔끔하게 잘 변환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 pdf 만들기 정말 단순하죠? 그냥 일반 세이빙 하듯 하시면서 살짝 한두가지 과정만 더하면 되는겁니다. 이제 필요시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