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진 스트림 끄기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순간 용량이 거의 없어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어디서 이렇게 용량을 많이 차지하나 보면, 저장된 문자나 문서들도 한몫하겠지만 주로 사진과 동영상 때문이죠.



그런데 왠만한 사진들을 다 컴퓨터로 옮기고 비웠는데도 여전히 용량이 부족하다면 나의 사진 스트림 상황이 어떤지 체크해보는게 좋습니다.




나의 사진 스트림이란? 내가 찍은 사진들이 천장까지 (약 1기가) 자동으로 이곳에 저장이 되게 하는 겁니다. 일종의 동기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죠.




만약 실수로 사진을 삭제를 하셨다면 여기서 확인하실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백업 기능이 필요 없고 좀 더 공간을 쓰고 싶다면 이 기능을 끄는게 바람직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터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사진 및 카메라'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나의 사진 스트림 버튼이 켜져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걸 끄기 전에 잠시 언급할께 있는데요.



'고속 연사 사진 업로드' 기능입니다. 만약 나의 사진 스트림을 꺼주면 같이 없어지는 옵션인데요.





만약 계속 켜두길 원하시거나 다시 실행하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연사도 같이 업로드 할 수 있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단순히 터치로 꺼주실 수 있습니다.



앨범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 앨범이 없어진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시고 데이터 관리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