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자르기 가장 쉬운법

간단한 사진 편집 작업을 할 때는 일일이 포토샵을 사용하기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그림 자르기 같은 간단한 기능은 파워포인트나 그림판으로 대체하곤 합니다. 프로그램이 더 가볍고 그런건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고수님들은 포토샵이 훨씬 편하실 것 같아요.




그러나 저같은 초보자는 이런 대체 팁들을 알면 좋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그림판 사진 자르기 방법을 다양하게 알려 드릴께요. 준비 되셨나요?



PC에 설치되있는 그림판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못 찾으시겠다면 이렇게 '그림판'을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탐색기를 자주 사용했지만 이제는 저 기능이 생긴 이후로 자주 사용해요.




그렇게 하시면 위와 같이 데스크톱 앱이 보이게 됩니다. 대부분의 PC는 메모장처럼 필수 옵션으로 가지고 있으니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자르고 싶어하시는 사진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홈 리본메뉴에서 이미지 카테고리에 있는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사진 위에 남기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로 지정해주세요. 그러면 저런 점선이 영역이 지정 됩니다.




만약 잘못 지정하셨다면 그냥 다시 드래그하면 되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은 상단에 저장하기 옆에 있는 돌아가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회전과 크기 조절 위에 있는 자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그림판 사진 자르기로써 깔끔하게 남게됩니다.



자르는 모양을 사각형 외에 다른 모양으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부분에 위와 같이 가주시면 저런 메뉴바가 나오는데요.




선택 도형에서 '자유형으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잘 응용은 안될것 같지만 필요시에 모두 선택 하는 방법도 있고요. 자유형으로도 한번 시범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원하는 선따라 그림 그리듯이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휙휙 했습니다. 단순한 모양이면 이것도 활용도가 높을겁니다.




만약 정밀한 작업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포토샵이나 오픈캔버스 같은 툴을 사용하시는 훨씬 나으실 겁니다. 앞으로는 가벼운 그림판 사진 자르기 기능으로 빠르고 편하게 편집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