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설정 그리고 해제

재정을 정리할 때 가장 많이 이용되는 프로그램이 Excel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재정은 중요한 장부입니다. 만약 이러한 중요 회사 자료가 유출되면 타격이 크겠죠? 그래서 가장 기본전인 보안법인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하는 순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해제하는 방법도 보여드리겠습니다. 몇 단계 안 거치니 간단하지만 굳건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기도 하고 편해서요. MS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저는 백그라운드 화면에 바로가기를 항상 두는 편입니다.




독자님께서 지금 따라하신다면 지금 중요 작업이 기록되 있는 파일을 열어주시면 되겠죠?



그럼 대박 중요해서 보안이 필요한 파일이 딱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장하기 디스크 모양 아래에 있는 파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정보에 들어갑니다. 거기서 '통합 문서 보호'로 들어가줍니다. 자물쇠와 열쇠 모양이 딱 봐도 암호설정과 관련이 있어보이죠?



그럼 최종본으로 표시, 현재 시트 보호와 같은 보호기능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저희는 문서를 여는데 암호를 입력하게 하는 '암호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주의사항을 주의깊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암호 잊으면 복구 없습니다.




핸드폰이나 이메일 인증 이런거 없는 걸로 압니다. 반드시 기억해야되니 어디에다 잘 기록해 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스스로 풀려고 여기 저기 알아봤는데 실패했던 기억이 있네요.



한번 입력후 다시 입력 창이 나옵니다. 아참, 다시 대소문자 정확히 분간해주셔야 해요.



그럼 이렇게 암호로 보호가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은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제 하는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시 암호 설정으로 가주세요.



여기에 원래 암호가 입력되 있을 텐데요. 그걸 다 지워주고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변경을 하길 원하시면 여기서 새로운 암호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풀기가 끝났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그리고 해제법에 대해서 간략히 보았습니다. 중요한 자료 이렇게 보관 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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