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국가변경 방법


필자는 대학생활을 미국에서 했다. 미국에서의 첫 폰은 아이폰이었고, 첫 태블릿은 아이패드였다. 자연스럽게 미국권의 앱들과 아이튠즈 노래들을 다운 및 구매했었다. 그런데 한국에 돌아오니 특정 한국 앱들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없음을 발견했다. 나중에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는 방법을 알아서 다행히 사용환경에 맞게 변경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내가 구매했었던 아이튠즈 음악들은 컨츄리락으로 인해서 한국에서 들을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만 했다. 이제 어떻게 하면 아이폰 환경 나라 또는 지역 설정을 바꿀 수 있는지 살펴보겠다.


앱스토어 국가변경 알고보면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App Store를 위해서 나라를 바꾸는 거다. 하지만 사실 우리가 하려는 것은 이것 외에도 아이튠즈에게 영향을 끼친다. 이런 전반적인 세팅을 위해서 우리는 설정으로 들어가야 한다.



iOS 11.1.2 소프트웨어 기준의 모습이다. 아이폰 유저 이름과 함께 프로필이 가장 위에 있다. 이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다음으로 아이클라우드 다음에 있는 iTunes 및 App Store 목차를 선택한다.



앱스토어 국가변경 기능은 언제 나오나 기다려 지실텐데, 거의 다 끝나간다. 여기선 현재 쓰고 있는 아이폰에 등록되어 있는 애플 아이디를 볼 수 있다. 이곳을 실행시켜 준다.



여기서 로그아웃하면 큰일나겠죠? 조심스럽게 Apple ID 보기로 가주시면 된다.




이 후에 바로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곳이 나온다. 타이핑으로 직접 입력하면 된다. 본인의 경우에는 지문인식으로 세팅해 두어서 쉽게 바로 넘어갔다.



그리고 국가/지역 목차로 가신 후 국가 또는 지역 변경 해주시면 앱스토어 국가변경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혹시 독자님이 나중에 앱스토어나 아이튠즈에서 이용하고 있는 지불 내용을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이 곳을 잘 기억해 두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나라와 지역은 원하시는 대로 맞추면 된다. 중국, 일본, 미국 할 것 없이 할 수 있다. 나라 선택 후에는 마무리를 위해선 새 약관에 동의를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그 지역에 따른 지불타입을 등록해 주어야 한다. 물론, 요즘 국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들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어려움을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 앱스토어 국가변경 순서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래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