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온도 측정 쉽다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효율적이게 일을 못할 때는 몇가지 사항들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노트북 온도 측정 검사를 해보는 것도 이것들 중 하나입니다. 가장 간단한면서도 기본적으로 알 수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우리의 몸처럼 온도가 너무 높아지면 지쳐서 제기능을 못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우리가 사용할 도우미는 고클린으로 잘 알려진 소프트웨어입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신빙성이 입증된 자료실에서 받으시는걸 권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으면 유용합니다. 이게 백신 프로그램처럼 필수라고 말씀드릴 수 없지만 우리의 웹생활을 한층 더 윤택하게 해줍니다.



그 이유는 컴퓨터나 노트북 온도 측정 외에도 PC환경을 쾌적하게 하는데 크게 일조하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대표적으로 하드디스크와 CPU 그리고 그래픽카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중요한 요소들이기에 이렇게 점검할 수 있다는게 감사하네요. 한번 제 상태를 보겠습니다.

스스로 진단할 수 있게 간략한 설명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내 모델명과 함께 내가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알려주네요. 흥미로운 정보도 같이 알려줍니다. 이 모든게 지금까지 기록되어졌다는게 신기합니다.



다행히 저는 전반적으로 안전한 쪽에 속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노트북 온도 측정 후 문제를 발견한다면 어떻게 대처하는게 지혜로울까요? 우리는 특히 더운 여름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제가 소개하고 싶은 팁은 쿨러를 사용하라는 겁니다.




  • 뜨거운 내 컴퓨터 시원하게 해줍시다.


제가 사용하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이런 쿨러를 찾으실 때 몇가지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내 랩탑의 크기와 비슷한 사이즈를 선택해 주셔야합니다. 그래야지 신속하게 열을 방출 시킬 수 있고 PC를 사용하실때 흔들림 없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본 결과 주로 저렇게 USB포트를 통해서 작동합니다.



그리고 팬의 크기와 효율도 꼭 비교해 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가성비를 고려하시는게 현명합니다. 그 외에는 외형의 디자인같이 개인 취향인것 같습니다. 리뷰도 한번씩 참고하시는 자세도 중요합니다. 모두들 건강한 노트북 온도 측정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