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사진 넣기 레슨

우리는 프레젠테이션을 할때 PPT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합니다.



MS Powerpoint는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하는 이에 따라서 그 임팩트는 천차만별입니다. 정해진 주제의 인포그래픽을 잘만 표현하면 정말 멋드러진 발표를 할 수 있죠.


 



또 사진 자료까지 적적히 곁들여진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겁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사진 넣기 레슨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Powerpoint를 열어주셔야 합니다.



메뉴에서 [삽입]으로 가주세요.



그리고 내가 원하는 파워포인트 사진 넣기 하기를 위해서 이미지 그룹에 있는 [그림]을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2016 version 에서는 자체적으로 '온라인 그림' 이라던지 '스크린샷' 삽입하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앨범도 넣는게 가능하고요. 개인적으로 스크린샷기능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그러면 그림 삽입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넣고 싶어하는 사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쁘게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해 주시면 그림 도구의 서식이 생깁니다. 여기서 다양한 효과를 덧입힐 수 있으니 마음껏 활용하세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전반적인 프레젠테이션 주제(테마)와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해주세요. 그런식으로 통일성을 주시면 전체적으로 잘 어울리고 좀 더 깔끔한 결과물이 나올겁니다.




이번에는 슬라이드 배경에 파워포인트 사진 넣기 방법을 보여드릴께요. 공백부분에 우클릭을 해주시고요 [배경 서식]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배경 서식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채우기는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해주시고요. 파일을 선택하신후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와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슬라이드에 딱 맞게 들어가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사진 넣기 힘들지 않으셨죠?


 



기본기 탄탄하게 잘 세우시고 앞으로 멋진 프레젠테이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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