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개체묶기 설명


도형 몇 가지를 그룹화 시켜서 새로운 모양으로 합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이미 일정 거리 및 크기가 정해져 있어서 한 번에 움직이고 편집하기 쉽게 묶고 싶은 상황도 옵니다. 이 모든걸 한글 개체묶기 기능으로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 유용한 기능이니 만큼 이번 기회에 숙지해 두시면 나중에 도움 및 응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먼저 원하는 그림이나 도형같은 개체들을 삽입해주세요. 필자는 도형들을 활용해서 앞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집 모양을 만들어 봤습니다. 앞으로 같이 움직이게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키보드의 쉬프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하나씩 클릭해 주고 우클릭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글 개체묶기 기능을 눌러줘야 합니다.


그러면 경고창이 하나 나옵니다. 설명문이 사라진다는 내용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미리 설명문을 넣지 않아서 상관 없이 실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설명글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곳에 잘 저장해 두신 후에 추가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라지면 안되니깐요.


그러면 위 예제처럼 하나의 개체로 인식되어서 움직이거나 크기를 조절하면 자동적으로 동시에 모두 편집됩니다. 하나씩 움직이거나 조정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합니다.


나중에 마음이 변해서 개체풀기를 하고 싶을 때는 언제든지 우클릭 후 설정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 후 다시 묶으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리본 메뉴에서도 한글 개체묶기 및 풀기가 가능하오니 이 방식이 더 편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보여드린 도형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들에도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