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지우개 사용법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지 않는 이상 모든 환경을 컨트롤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자연스레 우리는 특정 부분을 없애고 싶어하는데요. 포토샵 지우개 사용을 하면서 어떤 식으로 편집할 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같은 이레이저 효과라 하더라도 한 가지 유형만 있는게 아닌 다양한 유형들이 존재하니 케이스별로 정리하겠습니다.

 

일반: 가장 기본적인 방법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작어 레이어를 열기 및 새로 만들기를 해주세요. 그리고 좌측 도구바에서 지우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 후 마우스로 원하는 부위를 쓱싹 해주시면 배경색이 나옵니다. 필자는 투명으로 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포토샵 지우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픽셀단위로 크게하거나 작게 할 수 있고 경도를 맞출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다양하게 미리 세팅되어 있는 옵션들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배경: 방금까지는 기초적인 기능을 보았습니다. 이제 다른 유형도 활용하겠습니다. 먼저 방금 찾으셨던 지우개 아이콘을 3초 정도 꾹 눌러주시거나, 우클릭을 하시면 예제와 같이 다른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배경 지우개 도구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샘플링 한번으로 설정한후 배경이 되어줄 색을 클릭합니다. 그 상태로 마음껏 움직여보세요. 그러면 다른색감은 사라지지 않고 원래 샘플링한 색만 없어지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배경을 흰 색으로 만든 상태입니다. 이 기능은 글보단 직접 해보시면 훨씬 더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자동: 자동 포토샵 지우개 도구 같은 경우는 어찌보면 가장 빠르고 편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을 한번만 클릭해주면 동일 색상을 한 순간에 없애버립니다.


위 예제는 포토샵 지우개 예시들과 다르게 자연스럽다는걸 느낄 겁니다. 만약 배경을 드러내는게 아니고 자연스럽게 이미지 내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가리려 한다면 복제 도장 도구와 같은 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