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텍스트 편집 방법


주로 피디에프파일을 열어보면 읽을수만 있고 수정을 할 수 없다. 그런 특징으로 인해 보고서나 결과물을 보낼 때 자주 사용되기도 한다. 하지만 때때로 pdf 텍스트 편집 및 수정이 필요할 때도 생긴다. 이런 상황에서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 해결법이 있다. 하나는 유틸을 사용하는거고 다른 하나는 웹서비스를 이용하는거다. 필자는 후자의 방법으로 설명하겠다.



스몰피디에프 주소: https://smallpdf.com/kr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Smallpdf 사이트로 이동한다. 이곳에서는 pdf 텍스트 편집 외에도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들이 모여있다.


여기서 글쓴이처럼 워드 변환 메뉴를 클릭한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피디에프 파일을 끌고와서 드롭한다. 파일 선택을 해서 찾으신 후에 넣으실 수도 있다.


그리고 워드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워드에서 처음에는 읽기 모드일 것이다. 읽기 모드를 해제한 후 원하시는만큼 글들을 편집해준다. 편집이 끝났으면 이제 다시 피디에프파일로 돌리기만 하면 된다. 그러기 위해서 파일로 이동한다.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한 후 PC에서 파일 형식을 pdf로 맞춰준 후 저장하면 끝난다. 변경 내용을 프린트하시거나 다시 원래 형식으로 돌리실 필요가 없으면 마지막 과정은 생략하셔도 무방하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pdf 텍스트 편집 또는 문서 전반적인 수정이 가능하다. 만약 피디에프 형식 자체내에서 수정하시길 원한다면 관련 유틸을 설치한 후에 작업하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다. 그리고 중간에 이 과정이 막히거나 진행이 안된다면 그 문서 자체가 보안이 걸려져 있어서 안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 이 점 꼭 점검하시고 시작하셔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