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단축키 지정 쉽다


어느 프로그램을 쓰든지 자신이 원하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선 마우스 뿐만 아니라 키보드도 효율적으로 다루어야 한다. 특히 반복적인 일을 한다면, 그 필요성은 더 커질 것이다. 엑셀 단축키 지정 방법을 소개하면서 나만의 단축키를 가지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고자 하겠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프로그램을 실행해준다. 그리고 파일로 들어간다. 글쓴이 같은 경우는 Excel 2016 버전을 쓰고 있다.


그리고 좌측바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옵션에 들어간다.


그러면 Excel 옵션 창이 하나 생길 것이다. 여기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으로 이동한다.


여기서 엑셀 단축키 지정 설정을 하려는 명령을 찾아 준후 추가해 준다음 확인을 해준다. 왜 뜬금없이 여기로 오나 하실 수 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빠른 실행 도구모음을 사용해서 원하는 기능들을 사용해서 단축키들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맨 위에 보시면 내가 추가한 기능들이 보일 것이다.


이제 알트키를 눌러보시면 엑셀 단축키 지정 안내번호 및 알파벳들이 보일 것이다. 이렇게 알트를 실행한 후 숫자나 알파벳을 선택해도 되고 미리 알고 있다면 동시에 눌러서 사용할 수도 있다. 필자 같은 경우는 Alt와 5를 하면 방금 추가한 기능을 쓸 수 있다. 이 방법은 다른 리본메뉴에 가서 어떤게 무슨 단축키로 이용되는지도 한 번 검토해 볼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참고해두면 유용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