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표만들기 배우기


워드나 엑셀에서 가장 쉽게 만들수 있는 표는 포토샵에서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어떻게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난감하기가 쉽다. 필자도 그랬다. 그런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들 처럼 한 번에 만들 수는 없지만, 기존의 도구들을 활용하여서 포토샵 표만들기 삽입을 할 수 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얼마든지 이쁘게 만들 수 있으니 배워보도록 하겠다.


먼저 표를 삽입시키려는 이미지를 열어주시거나 새로 레이어를 하나 생성한다.


좌측에 있는 사각형 선택 윤곽도구를 클릭하고 맨 첫줄이 될 부분을 그려준다. 그러면 움직이는 점선으로 틀이 하나 생긴다. 이 틀이 포토샵 표만들기 과정에서 기준이 될 테니 신중하게 만들어 주시는게 좋다.

 

그리고 페인트 통 도구를 이용해서 원하는 색상을 채운다. 색은 아래 색상 피커를 사용해서 선택하고 틀 안에를 클랙해서 채운다.


그리고 레이어를 복사한다. 단축키는 컨트롤과 J를 동시에 눌러주면 된다.


이동 도구를 사용해서 복사된 레이어를 아래로 끌어당긴다. 그러면 자석처럼 맞춰져서 내려올 것이다.


그리고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조절해준다. 물론 다른 색상으로도 할수는 있겠지만, 비슷한 색감으로 포토샵 표만들기 디자인을 해준다면 좀 더 세련되게 만들 수 있다.


복사 및 불투명도를 조절해 주면서 같은 작업을 반복해준다.


그리고 안의 내용은 문자 도구를 사용해서 내용을 입력해주면 된다. 틀까지만 만들면 그 이후부터는 색감과 복사 붙여넣기의 반복이니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것이다. 만약 픽셀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은 레이어고 배경이 하얀색이라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쉽게 표를 만든 수 캡쳐해서 가져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포토샵 표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다. 조금은 번거롭지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라는 특성상 많은 행과 열들을 추가하는 케이스들은 많지 않기에 자주 응용하실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