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자르기 알려드려요


자주 사용되는 포멧인 PDF는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게 된다. 그 말은 즉 다양한 종류의 편집을 사람들이 원하게 된다는 뜻이다. 누군가는 서로다른 파일들을 합치기를 원하고 다른 이들은 안에 내용을 편집하길 원한다. 또는 특정 페이지만 필요해서 pdf 자르기 기술이 필요할 때도 있다. 이 모든것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개인적으로 관련 프로그램도 알지만 사이트를 소개하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있으면 간편하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Smallpdf 한국어 사이트: https://smallpdf.com/kr

스몰피디에프 사이트는 본래 영어로 되어있지만 한글로도 이용할 수 있다. 그만큼 우리에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셔도 되고 위에 올려드린 링크로 바로 가셔도 편하실 것이다.


보시는것처럼 다양한 옵션들이 존재한다. 여기서 PDF 분할이라는 버튼을 찾아 클릭해준다.


그러면 분할 페이지가 나온다. 분할이 나눈다는 의미니 우리가 원하는 pdf 자르기 기능을 동일하게 적용시킬 수 있다. 여기서 분리시키려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져와 주셔도 되고 파일 선택으로 찾아서 열어주셔도 된다.


그러고 나면 모든 페이지를 pdf로 추출할지 아니면 선택해서 뽑아낼지 정하는 옵션을 선택해야한다.


첫 번째 옵션을 선택했을 때의 장면이다. 이 곳에서는 한꺼번에 압축파일로 내려받거나 하나씩 받을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 옵션을 선택했다면, 두개 이상씩 선택한 것들이 안 선택한 것들을 제외하고 묶여서 나온다. 직접 해보시면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필자 같은 경우는 후자보단 전자의 pdf 자르기 방식을 더 애용할 듯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