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가 및 없애기


최근 블로그를 꾸미던 중 필자의 포스팅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이란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유는 두 가지다. 현재 본인의 블로그에는 비슷한 위치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가 있다. 솔직히 방문자들이 이곳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길 바란다.



그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용의 폰트가 작아서 두드러지지 않는 것 같다. 즉, 연관 글을 보여주는 목록이지만 본래의 역활을 잘 수행하지 못하고 공간만 차지한다는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이 부분을 없애는 방법을 찾다가 정리하게 됐다. 이 과정을 알면 반대로 추가할 수 있다. 참고로 매우 쉽다.



블로그관리 홈으로 입장해 준다.



그리고 꾸미기 다음에 있는 콘센트 표시 모양의 플러그인으로 달려간다. 벌써 90프로 끝났다.



그러면 내가 현재 쓰고 있는 그리고 쓸 수 있는 플러그인들이 많이 보인다. 여기서도 스크롤 내리며 찾을 수 있지만,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보기  꾸미기로 하면 된다.



그러면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을 초반에 찾을 수 있다. 이게 바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분을 삽입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서 없애실 분들은 해제하시고, 삽입하고 싶은 분들은 추가하시고, 편집하고 싶은 분들은 수정하면 되겠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필자는 해제해서 사라지게 만들 수 있었다. 나중에 필요하다 싶으면 언제든지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글은 처음인데 나와 같은 고민을 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인 것 같아서 뿌듯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