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이름변경 순서와 조언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SNS인 Facebook 관련 포스팅을 하겠다. 요즘 들어 다양한 목적으로 페이스북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중 하나인 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처음에 컨셉이 잘 잡혀있지 않은 채로 호기심으로 하다가 나중에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변경 법을 찾는다. 시작 전에 사전조사와 계획이 잘 잡혀있었다면 이런 일은 줄어들겠지만, 이런 저런 시행착오를 거쳐 얻어내는 네임도 충분히 가치가 있기에 좋은 시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역시 진지하게 고민하고 앞으로 나올 내용들을 따라하는게 낫다.



관리자 위치에 있는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그리고 내 페이지로 이동한다. 필자는 테스트용으로 쓰고 있는 페이지를 예제로 사용하겠다.



Page에 가게되면 왼쪽에 위치한 프로필 사진 아래에 몇 가지 목록이 보인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변경 하기를 위해선 정보로 가야한다.


 

일반에서 보면 카테고리 아래 부분에 이름이 있다. 맞다. 이게 바로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네임이다. 편집은 옆에 수정으로 가능하다.



그러면 이렇게 요청란이 새로 보인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과정이 요청이란 것이다. 내 마음대로 바꿀 수는 있지만 다른 이들을 모방하거나 피해가 되지 않는 선 안에서 가능하다. 이런 부적절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사전조사를 해본다. 아무 문제가 없으면 곧 바뀔 것이다. 그리고 바뀐 후에 바로 또 수정은 할 수 없다.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지 다시 시도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변경 결정에 관련하여 몇 가지 소견을 말씀드리자면 이미 많이 성장한 페이지는 정말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 왜냐하면 자칫 잘못해서 페이지 차원의 제재가 가해지면 비공개 또는 차단이라는 어마어마한 리스크가 따라 오기 때문이다. 가능성이 낮더라도 이러한 리스크를 감수할 만한지 계산한다.




또한, 갑자기 사전 예고 없이 바뀐 브랜드명은 기존의 구독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고 이탈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 모든 경우의 수를 잘 고려해야 한다. 이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적절한 공지와 소통으로 최소화 시킬 수는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