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언어 한글 및 외국어 설정


처음 아이폰을 사용했을 때, 유학 중이었다. 영어에 익숙해 지기 위해, 컴퓨터의 모든 설정을 영어로 맞추었고 iTunes도 예외는 아니었다. 한국에 돌아온 지금, 더 이상 영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에 한글로 PC 용 iTunes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는 방법을 찾았다. 나는 영어로 시작했지만, 중국어나 일본어와 같은 외국어로 설정되어 있어도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언어 설정 위치는 대부분 동일하기 때문이다.



컴퓨터용 iTunes를 시작해 준다. 메뉴바에서 파일(file) 옆에 있는 편집(edit)으로 들어간다.



기본 설정(Preferences)을 선택한다.



그러면 일반 설정 기능들을 조정할 수 있는 팝업창이 새로 생긴다. 아마 일반(General)이 가장 처음 보일 것이다. 여기서 언어(Language)를 변경하고자 하는 쪽으로 변경한다. 




그리고 마지막 확인해주는 것을 잊지 말자. 확인을 해도 바로 바뀌지 않는단. 완전한 한글 및 기타 언어 적용을 위해선 프로그램을 재시작 해주어야 한다.



재시작한 화면이다. 정상적으로 한글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독자님들께서 아이폰의 아이튠즈 언어를 앞으로 편하게 설정하시며 이용하실 수 있길 희망한다.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요즘 들어 영어 읽는게 피곤하다. 점점 실력을 잃어버리는 것 같다. 다시 한 번 마음잡고, 새로운 목표를 정해서 공부해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