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하는법

바야흐로 1인 미디어 시대입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가지각색의 이유로 Youtube를 찾습니다. 방송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혹은 시청자의 편에서 이제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가 아닌 필수적으로 고려해 봐야하는 플랫폼입니다. 더욱 매력적인 것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법이 일반인에게도 활짝 열려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요? 먼저 구글 아이디(Youtube 계정)가 있으셔야 합니다.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송출을 해줄 도우미를 찾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해당 플랫폼에서 실시간 방송의 모든 과정이 이루어 지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또 다른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GOM&COMPANY 홈페이지에서 해당 자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gom.gomtv.com/main.html) 프리웨어니 마음놓고 시작하실 수 있겠지요? 이 소프트웨어까지 잘 설치가 되셨다면 여러분들은 모든 조건을 다 갖춘 겁니다.


바탕화면에 이런 모양의 바로가기가 생기셨을 겁니다.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왼편에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을 송출할 수 있게 해주는 방송모드가 있습니다.




오른편에 있는 소프트캠은 단순히 컴퓨터 화면 녹화를 위한 기능이라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올바른 모드로 들어가셨다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겁니다. 여기서 왼쪽 상단에 있는 톱니모양으로 넘어가 주셔야 합니다.



방송채널이 Youtube로 설정 되어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스트림키에서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 절차는 간단합니다. 평소에 하시는 것처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해주시고 확인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건 강요가 아닌 여러분들 자유입니다.



실제로 유튜브 라이브 하시기 전에는 이용하실 음향 시스템을 점검해주세요. 기본적인 마이크와 스피커를 점검해줍니다.



그리고 첫 화면으로 돌아가셔서 좌측 하단에 있는 온에어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실 때는 유튜브에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제작자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에서 지금 스트리밍하기를 보시면 됩니다. 이제 여러분만의 컨텐츠로 넓은 세계로 나아가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