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리 키우기 방법

PC로 노래를 듣거나 강의를 들을때, 사운드가 작으면 정말 답답합니다.



그래서 하나의 대안으로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의 귀 건강에 그다지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컴퓨터 소리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우리가 컴퓨터 소리 증폭을 하기에 앞서 먼저 점검해야 할것은 PC 스피커의 볼륨입니다.




많은 경우 이 방법을 통해서 해결될겁니다. 이걸로도 안되신다면 좀더 근본적인 해결법을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음향 모양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현재 볼륨을 조절 할수 있는 모양이 나옵니다. 마우스로 끌면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과 같이 소리 단축키가 있는 키보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Fn]키와 함께 컴퓨터 소리 키우기 조절이 쉽게 가능합니다.



이걸로 잘 해결이 안되시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볼륨 믹서 열기'를 실행해 주세요.



그러면 장치와 프로그램별로 컴퓨터 소리 키우기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만족하시는 볼륨을 못 얻으셨다면 마지막 방법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재생 장치'로 들어가주세요.



현재 기본 장치로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를 택해 주시고 '속성'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수준탭으로 이동하셔서 소리를 조절해 보세요.



혹시 밸런스가 안맞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여기까지 하셨는데, 만약 안되신다면, 스피커 자체의 한계이거나 녹음 자체 볼륨이 너무 낮은경우 그럴수 있습니다.




그러실 경우는 차선책으로 유틸을 사용하셔서 컴퓨터 소리 키우기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외장형 스피커로 사운드를 증폭시키는 방식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